‘제5회 국제 고기능성 철강ㆍ비철금속산업전’ 킨텍스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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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회 국제 고기능성 철강ㆍ비철금속산업전’ 킨텍스서 개최
VR 체험 및 스마트폰으로 조작하는 스피로 로봇 게임 등 관객 참여형 전시

07(Wed), Nov, 2018








철강소재와 비철금속 산업의 미래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제5회 국제 고기능성 철강 및 비철금속산업전(SMK 2018)이 10월 31일부터 11월2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펼쳐졌다.


특히 올해는 포스코 창립 50주년을 맞아 글로벌 100년 기업을 향한 성장동력원으로 주목받는 첨단 제품과 지난해 내진브랜드 H-CORE를 론칭한 현대제철이 글로벌 철강사 도약을 향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크게 대한금속재료학회와 현대제철이 주최하는 제89회 철강기술심포지움, 한국동공업협동조합 및 한국동기술연구조합이 주최하는 제40회 동 및 동합급기술 시연회, 대한방화문협회 및 리녹스가 주최하는 기술세미나, 업계현안토론회 등으로 진행된다.


현대제철 연구개발본부가 발표에 나서는 철강기술심포지움에서는 ‘미래자동차의 철강소재 대응전략’을 주제로 현재 개발되고 있는 철강소재 및 부품 적용기술 동향을 비롯해 철강산업의 미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대응전략이 집중적으로 논의 될 예정이다.


자동차는 선박과 함께 철강소재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산업이지만 기능성·연비·가격·디자인·브랜드 등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수요 충족을 위해 끊임없는 변화를 거듭해 왔다.


특히 자동차 소비자들의 80%이상이 ‘자동차 유지비가 얼마나 드는가’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연비향상을 위한 경량화가 자동차산업의 최대 관심사였다.


이로 인해 최근 알루미늄·플라스틱 등 새로운 소재개발에 주력해 왔지만 철을 대체할 만한 소재 찾기가 쉽지 않았다.


철강업계는 이러한 상황에서 자동차산업의 최대 관심사인 가볍고 강한 철강 소재를 개발하기 위하여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철강기술심포지움 이 같은 상황에서 미래 자동차의 철강소재 대응전략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업계현안 토론회에서는 탄소배출권·산업용전기요금인상·주52시간근무 등 철강 및 비철업계가 안고 있는 현안들을 정부관계자와 국회철강포럼의원, 학회·협단체·기업들이 패널로 참가해 열띤 토론이 이뤄진다.


한편 이번 2018 전시회는 ‘철, 비철과의 동행, 인류의 미래를 함께하다’라는 대국민캠페인을 진행해 철과 비철금속에 대한 이미지 구축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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