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냉동안주 HMR 이어 상온안주 HMR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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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냉동안주 HMR 이어 상온안주 HMR 시장 진출
냉동안주 HMR 시대 연 ‘안주야(夜)’ 앞세워 상온안주 HMR로 카테고리 확대

19(Tue), May, 2020






대상㈜ 청정원이 상온안주 HMR 시장에 진출한다. ‘안주야(夜)’를 앞세워 냉동안주 HMR 시장의 포문을 열고 꾸준히 시장을 선도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온안주 HMR 시장 개막을 통해 안주 HMR 선도 브랜드로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다는 방침이다.


상온안주 HMR 시장 공략은 대상㈜ 청정원이 마련한 ‘안주야(夜)’의 신성장동력이다. 최근 식품을 비축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장기간 실온 보관이 가능한 상온 HMR 제품이 다시 주목받으며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기존 냉동안주 HMR 시장을 넘어, 보관과 조리가 더욱 용이한 상온안주 HMR 제품으로 대형 할인점뿐만 아니라, 편의점, 소매채널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안주야(夜)’의 소비자 접점을 더욱 늘려나갈 전략이다.


상온 ‘안주야(夜)’는 청정원의 조미기술과 안주 전문 브랜드로서 그동안의 원료가공 및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품질의 안주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그간 상온 HMR 제품은 냉장·냉동 HMR 제품에 비해 품질이 떨어진다는 소비자 평가가 일반적이었다. 이러한 고정관념을 극복하고자 상온 ‘안주야(夜)’는 상온안주 최적의 맛을 구현하는데 주력했다.


엄선된 원재료에 ‘안주야(夜)’만의 원물 전처리 노하우로 잡내를 잡았고, 화끈하고 감칠맛 나는 ‘안주야(夜)’ 비법 소스로 차별화된 맛을 냈다.


특히 냉동 또는 냉장보관하지 않고 실온에서 9개월 동안 보관할 수 있어 보관 및 이동 편의성이 뛰어나다.


상온 ‘안주야(夜)’는 ‘통마늘 모듬곱창’, ‘매콤제육오돌뼈’, ‘매콤껍데기’, ‘소양돼지곱창’, ‘통마늘 제육오돌뼈’,‘ 통마늘 매콤껍데기’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통마늘 모듬곱창’은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국내산 돼지곱창과 오소리감투를 엄선해 만들었고,


▲‘매콤제육오돌뼈’는 두툼한 전지연골에 각종 야채와 비법 소스로 맛을 냈으며,


▲‘매콤껍데기’는 쫄깃한 맛과 콜라겐이 풍부한 돼지껍데기에 칼칼하게 매운맛을 낸 껍데기 요리다.


▲‘소양돼지곱창’은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의 소양, 그리고 국내산 돼지곱창에 특제 양념으로 맛있게 매운맛을 냈고,


▲‘통마늘 제육오돌뼈’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두툼한 전지연골에 통마늘과 비법 소스로 맛을 더했으며,


▲’통마늘 매콤껍데기’는 쫄깃한 맛과 콜라겐이 풍부한 돼지껍데기에 통마늘과 특제 양념으로 맛을 낸 요리다.




상온 ‘안주야(夜)’는 파우치를 오픈하지 않은 상태로 그대로 세워서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하면 된다. ‘증기배출 패키지’를 적용해, 조리하는 동안 생겨난 증기가 자동으로 배출되어 포장이 뜯어지거나 내용물이 밖으로 튈 염려가 없어 편리하다. 전자레인지가 없는 경우, 끓는 물에 3분 동안 중탕해 먹을 수 있어 캠핑족들도 야외에서 쉽게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은 편의점과 소매점 전용제품 ‘통마늘 모듬곱창’, ‘매콤 제육오돌뼈’, ‘매콤껍데기’ 출시를 시작으로, 할인점과 SSM 등에 ‘소양돼지곱창’, ‘통마늘 제육오돌뼈’, ‘통마늘 매콤껍데기’를 순차적으로 출시해나갈 계획이다.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담당 김선희 팀장은 “상온안주 HMR 시장 진출은 냉동안주 HMR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온 ‘안주야(夜)’의 폭발적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기존의 상온제품에서 맛볼 수 없던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주야(夜)’는 2016년 대상㈜ 청정원이 식품업계 최초로 론칭한 안주 전문 HMR 브랜드다. 청정원의 조미기술과 혼술, 홈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제품 콘셉트로 냉동안주 HMR 시장을 개척해왔다.


출시 2년 만에 1,500만 개 이상 팔려나간 ‘안주야(夜)’의 흥행에 힘입어 냉동안주 HMR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 196억 원에 불과했던 냉동안주 HMR 시장은 2018년 960억 원을 기록, 2년 만에 5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지난해에는 840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대상(주)은 품질최우선주의를 통한 고객만족실현을 위해 2002년 3월 식품안전센터를 신설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식품안전관리체계를 갖추고 있다.


식품안전센터는 매년 석사급 이상 인재들을 충원해 연구 인력을 보강하고, 첨단 연구 장비와 신규 설비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식품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현재 센터장을 주축으로 신제품 및 리뉴얼 제품에 대한 품질보증업무를 전담하는 전문평가원, 국내외 위해이슈 사항에 대한 기획점검을 담당하는 품질책임자와 시험 분석기술 평가에 대한 기술책임자 및 전문 분석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제적 품질인증 확대, 수출제품 안전관리시스템 확대, 글로벌 품질경쟁력 확보, 사전예방 관리시스템 확대, 품질 보증활동 고도화, 우수 협력사 확보를 위한 불량 제로화, 품질최우선주의 체질화,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 확대 및 고객 불만 신속 대응을 통한 소비자 안심 1등 품질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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